상업인테리어-소극장인테리어

2014. 6. 8. 03:32인테리어사진 포트폴리오/상업인테리어

상업인테리어-소극장(공연장)인테리어


  대학로의 소극장인테리어 공사후 사진입니다. 소극장인테리어를 하는데 있어서 우선적으로 고려해야할 사항은 좁은 면적임에도 소극장인테리어의 특성상 최대한 객석을 확보해야 하는 상황입니다. 인테리어공사를 하는 곳이 지하1층이고 천정고가 낮은 편입니다. 부득이 객석을 한줄이라도 더 나오게 하기 위해서 계단의 단 높이가 낮게 조정하였습니다.  한줄을 더 만들게 된다면 객석수가 무려 9개나 늘어나게 되는 효과가 있지요. 단점은 앞쪽 객석에 키 큰사람이 앉았을 때 무대 전체가 다 안보이는 것이지요.  그렇지 않고 만약에 각 계단의 높이를 평소대로 높이고 제일 뒷좌석에 앉게 된다면  천정에 머리가 닿는 사태가 날 것입니다. 요즘은 키 큰분들이 많아서 바닥에서 지붕까지 최소한 1,900mm는 남겨야하겠지요. 안전을 고려하여 객석 바닥은 전체 각파이프로 기초를 놓고 합판을 덧댄 후 데코타일로 마감하였습니다.

  통로의 폭과 좌석의 사이즈를 복합적으로 감안하여 적용하여야 최대한의 객석수가 확보되겠지요.


사진 상단에 무대조명이 눈에 들어오네요. 전문가용이라 중앙에 있는 길죽한 조명라이트 하나만해도 50만원이 넘습니다. 기타조명은 

하나~ 둘~ 세엣...조금 많군요...


  벽체는  깔끔하게 페인팅 된것 으로 보이네요. 실은 벽체와 기둥 전체에 목모보드(흡음보드)를 시공한 것입니다. 소나무재질로 방음은 물론 방충, 방취, 방습효과 등 여러가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. 난연 2급의 준불연재이기도 합니다. 소방검사에 준하는 시공 또한 꼭 필요한 사항이겠습니다.



요즘은 어딜가나 상업인테리어에 있어서  모던하고 깔끔한  화장실 인테리어는 기본이 되겠지요.

우측에 보이는 문이 객석과 무대사이 통로에 있는 문으로 공연이 끝난 후 나가는 문이 되겠습니다.



남자화장실 시공사진입니다. 소변기가 보이니까 그냥 화장실이라고 말해도 다 아실텐데..



분장실 내부 모습입니다.



   왼쪽은 탈의실입니다. 그런데 탈의실이 달랑 한개 뿐입니다. 연극하게 되면 극단 인원이 꽤 되는데 급하면 분장실 전체가 탈의실이 되는 것은 아닌지..- -;;